본문 바로가기

생산성

구글킵 pc 이용방법

구글킵은 카드형 메모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나 원노트의 경우에는 MS워드에 가까운 느낌이라고 한다면 구글 킵은 간단한 포스트잇과 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훨씬 더 가볍게 사용을 할 수 있지요.

구글킵은 크롬에서 어플 설치를 하는 방식으로 사용을 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에서 어플이 있습니다. 심지어는 스마트워치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킵은 많은 사람들이 에버노트와 비교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본격적인 노트어플리케이션과 비교를 하는 것은 조금은 불합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태그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많이 메모가 많아지면 활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메모를 하는데 이용을 하고, 폐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구글킵 PC 이용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1.컴퓨터에서 https://keep.google.com/ 으로 이동을 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2.상단에 있는 Take a note 를 클릭을 합니다.

3.메모를 입력을 하고 close를 클릭을 합니다.

위의 방법이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keep-notes-and-lis/hmjkmjkepdijhoojdojkdfohbdgmmhki?hl=ko 으로들어가서 설치를 합니다.

2.chrome://apps/ 에 들어가보면 설치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해당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구글킵이 실행이 됩니다. 마치 독립된 프로그램처럼 구글킵이 이용이 됩니다. 바탕화면에 고정을 시켜놓고 사용을 하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