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

라스트패스(Lastpass) 후기

라스트패스(Lastpass)를 꽤나 오랜시간동안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제 두뇌에 대한 굉장한 신뢰를 하였습니다. 비밀번호를 기억을 못하는 것은 바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게 세월이 흐르고흐르고 하다보니까 저도 기억력에 한계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패스워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시작한것이 라스트패스(Lastpass) 입니다.

라스트패스는 패스워드 관리자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패스워드를 저장하면 로그인할때 자동으로 비밀번호와 아이디를 입력을 해 줍니다. 이 비밀번호는 서버에 저장이 되죠.

서버에 저장이 되어 있는 많은 비밀번호는 많은 사람의 표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털리기도 엄청 털렸습니다. 비밀번호가 털린게 아니라 다른게 털렸다고는 하지만 믿을수가 있어야지...

라스트패스는 유료와 무료로 나뉩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달에 3달러 유료입니다. 근데 유료기능이 왜 필요한지 모르겠어요. 무료로도 충분히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라스트패스 자동 로그인이 아니라 홈페이지 로그인할때 문제가 발생한적도 많았던것 같습니다. 비밀번호를 제대로 적었는데 작동하지 않아서 난리가 난적이 있었지요.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쓸만한 프로그램입니다. 나의 두뇌를 좀 빌리는거죠.

반응형

'생산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에서 엑셀로 변환하는 프로그램들...  (0) 2020.06.14
omron connect 아쉬운점  (0) 2020.06.13
피들리(Feedly)의 운명  (0) 2020.06.13
Microsoft To Do 장점  (0) 2020.06.12
노트질라(Notezilla) 소개  (0) 2020.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