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

데이원(DayOne) 대체앱 없다

일기는 자기 자신의 하루 일상을 정리하는 것 입니다. 과거에는 일기를 손으로 많이 썼지만 이제는 손으로 쓰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고 대부분 어플로 쓰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대표적인 앱이 데이원(DayOne) 이라는 앱이지요.

학생때 일기에 대한 한좋은 추억을 다들 가지고 있습니다. 일기를 선생님께 검사를 받는 다던가, 그러한 일이 많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어릴때는 일기를 쓰는걸 좋아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이들고서는 일기를 많이 쓰게 되는것 같아요.

데이원은 일기를 쓸때 좋은 앱입니다. 종이로 일기를 쓰는것과는 다른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일기 어플이지요.

  1. 싱크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폰에 쓴다고 해서 아이폰에서만 일기를 볼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아이패드, 맥에서도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어떤곳에서도 볼 수 있는 것이 데이원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2. 깔끔합니다. 데이원 만큼 깔끔한 디자인이 없습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불호가 적을만한 디자인 입니다.

  3. 여러 멀티 저녈 지원이 가능합니다. '일기'라는 카테고리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여행이라던지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앱지원이 꾸준합니다. 이러한 싱크가 되는 일기 앱은 신뢰성이 있어야 합니다. 갑자기 날라간다는 생각이 들면 불안해서 못씁니다.

이러한 면에서 데이원은 최고 의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앱이라고 보여집니다.

최대의 단점은 윈도우 지원이 안된다는 것 입니다. 적어도 웹 버전이 있으면 좋을것 같은데 안된다는 것이죠.

반응형